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여름철 가정의 습기 제거에 좋은 꿀팁 10가지

by coven20 2023. 7. 1.
반응형

 

방안의 온도와 습도 조절

 

습기 제거를 위해서는 먼저 실내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조절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온도는 18℃~26℃, 습도는 40%~60% 정도가 적당합니다. 만약 실내에 모습이 보이도록 물기가 많이 있거나 수증기가 매우 많다면, 공기 중에 물기가 많아진 것입니다. 이때는 시원한 건조한 공기를 환기시켜 주어야 하며, 실내를 보다 건조하고 청결하게 하기 위해서 가습기를 켜는 것보다 제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실내 환기

 

실내 환기는 필수적입니다. 외부공기와 격차가 큰 실내에서 생겨나는 건강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습니다. 실내 환기는 최소 5분에서 10분 이상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기 사용

 

평소에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다면, 건조기에서 나오는 직조 기기에 빈틈없이 걸어 구겨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입니다. 추가적으로 건조기는 끝난 후에 윗부분이나 도장 부분의 청소가 필요합니다.

 

천을 매트 아래에 깔기

 

실내의 습기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천을 매트 아래에 깔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건조중인 천을 매트 아래에 깔아놓으면 천의 수증기가 습기가 많은 곳을 찾아 흡수됩니다. 이렇게 하면 방안을 보다 건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창문과 문 틈새 막기

 

실내 공기 중 습기가 높아진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창문과 문 틈새에 밀폐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습기가 차단되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특히 창문에 물방울과 같은 습기가 매우 많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한 경우, 보다 빠르게 방안의 습기를 제거해 줄 수 있습니다.

환풍구 청소

 

실내에 있는 환풍구에 이물질, 먼지, 벌레 등이 많이 쌓여 있으면 공기 순환에 방해가 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이물질들을 정기적으로 청소하여 공기 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한방향 바람불기

 

방 안에 있는 바람 가열기의 방향을 한쪽으로만 향하게 설정하면, 습기가 더 빠르게 제거됩니다. 바람이 향하는 방향에 있는 공간이 다른 방향보다 습기가 많다면, 방향에 따라 습기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실내 식물

 

식물은 산소를 생산하고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실내 공기를 정화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특히 실내 공기 중 습기를 제거하기 위한 식물로는 에어 플랜트, 면적은 매트, 올리브나무 등이 효과적입니다.

 

 

가습기 사용

 

공기가 마르면 탄력도 없어지고 건조해져서 골프공처럼 됩니다. 그래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과도한 가습은 오히려 습기를 더욱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수치를 유지해 주어야 합니다.

 

 

제습기 사용

 

습기 구조가 바닥에 모이면, 실내 공기가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제습기를 사용하여 습기를 제거하여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제습기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필터 교체 주기를 규정한 대로 정기적으로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이러한 꿀팁들을 참고하여 집 안에서 발생하는 습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간단한 조치를 취하여 건강하고 청결한 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